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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-배터리 'LFP배터리'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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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동안 국내 업체들은 NCM 배터리 생산에 주력해왔다.

전기차 시장 초기엔 완성차 업체들이 주행거리를 늘리는 데 집중했기 때문이다.




이에 발맞춰 국내 배터리 업체들도 가격이 비싼 대신 에너지 밀도가 높은 니켈과 코발트를 사용한 배터리 생산에 주력했다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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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계 관계자는 "최근 전기차 업체들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을 벌이기 시작했다"면서 "저가형 모델엔 NCM 배터리보다 저렴한 LFP 배터리를 탑재해 전기차 가격을 낮추고, 이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계산"이라고 분석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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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국은 CATL 및 BYD가 22년에 ‘차세대 LFP’ 양산 시작,

오늘 발표된 산업부 200억 넘는 LFP 기술 개발 사업이 4년 계획으로 이대로면 27년경에야 개발 완료.

http://news.bizwatch.co.kr/article/industry/2023/03/13/0021

K-배터리는 왜 'LFP배터리'에 꽂혔나

최근 국내 배터리 업체들이 'LFP(리튬·인산·철) 배터리'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.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가격을 낮추기 위해 LFP 배터리를 탑재하기 시작해서다. LFP ...

news.bizwatch.co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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